햇반 솥반 뿌리채소 영양밥
직접 구매해서 먹고 아무런 대가없이 쓰는 주관적인 제품 리뷰입니다.
햇반에서 솥밥을 모티브로 한 즉석밥 솥반을 출시했습니다.
마침 대형마트에서 2개 이상 구매시 반값 할인을 하길래 사와봤어요.
평소 건강식에 관심이 많기도 하고,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서 솥에 밥을 해주는 것을 좋아해서 매대에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햇반은 상온에서 보관하는데 솥반에는 여러가지 곡물과 채소, 육류가 들어가서 만들기가 어려웠을거 같은데 홈페이지 제품설명을 보니 그 부분이 가장 까다로워서 재료 하나씩 별도로 살균 조건을 도출했다고 하네요.
다양한 곡물과 채소가 들어 있고, 좋아하는 솥밥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면 제게는 아주 반가운 일이죠.
평소 솥밥을 먹고 싶어도 여러가지 재료를 사와서 손질하고, 밥하는데 쓰고 나면 남는 재료가 훨씬 많아서 시도하기 어렵잖아요.
사이즈는 일반 햇반보다는 직경이 작고, 높이는 높은 구조입니다. 솥밥이라는 특성에 맞게 일반 햇반과 디자인을 달리한 것으로 보이고, 직경이 작으면 쌀 이외의 부가재료들이 더 많아보이는 특징이 있어 이렇게 만든듯 합니다.
곤드렌감자영양밥, 전복내장영양밥, 불고기버섯영양밥, 소고기우엉영양밥, 꿀약밥, 버섯영양밥, 뿌리채소영양밥, 통곡물밥, 흑미밤찰밥으로 총 9개 종류가 있는데 그중 뿌리채소 영양밥을 먼저 먹어봤습니다.
총 중량 200g으로 일반햇반 210g(작은 공기 130g)보다 10g 적습니다.
총 열량 335kcal으로 일반 햇반을 동일한 중량으로 환산했을 때 300kcal이니 35kcal 정도 열량은 높습니다.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은 없고, 나트륨이 260mg이기 때문에 곁들임 반찬을 최대한 나트륨 적게 섭취한다면 WHO 권장 1일 나트륨 섭취량인 2000mg을 충족시키는데는 일조를 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73g, 당류 3g, 지방 2g, 단백질 6g입니다. 일반 햇반을 동일한 중량으로 환산시 탄수화물이 67g이니 그보단 높습니다. 연근과 우엉이 포함되서 그렇습니다.
종이상자를 벗기면 보통 햇밭과 동일한 포장이 보이구요. 전자레인지 또는 끓는 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전자렌지 이용시 : 점선부분까지 벗겨낸 후 700W 기준 1개 2분, 1000W 기준 1개 1분30초
끓는 물 이용시 : 개봉하지 않은 제품을 넣고 조리기구 뚜껑을 덮은 후 15분간 조리
전자레인지로 뎁혀서 개봉해보니 여러가지 재료가 많이 보이네요.
제품설명 원재료에 표기된 것을 보면 맵쌀(국산), 찹쌀(국산), 연근(중국산), 우엉, 고구마, 흑미, 강남콩이라고 되어 있는데 각각들이 잘 보여요. 연근과 우엉을 합쳐서 12.7%입니다.
제일 맘에 드는 게 제품 포장지의 연출이미지와 개봉했을 때 생김새가 큰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위에 여러 재료들이 많이 보이는데 원재료 함량표를 봐선 밥 안까지 채소들이 있지 않을거 같아서 뒤집어 봤습니다.
예상대로 아래에는 뿌리채소가 없지만 흑미 등이 골고루 섞여 있었어요.
일반 솥밥집 가도 채소는 위에만 올려져 있으니 아주 충실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이제 먹어볼게요.
재료들을 골고루 섞어서 먹어보니 뿌리채소들의 향긋함과 아삭한 식감이 느껴지는게 아주 좋았습니다.
특히 은은하게 감칠맛이 느껴지는게 무달인물로 밥을 지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전반적으로 짜거나 달지않고 건강하고 맛있었어요.
아침식사로 이거 하나 뎁혀서 간단한 반찬 한두가지와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딱 맞았네요.
양이 좀 적다고 생각하면 곁들임 반찬으로 밸런스를 맞추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 먹고 나면 용기 안쪽 표면이 미끌거리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옥수수유가 들어 있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밥의 윤기를 보완하고, 각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하기 위해 넣은 것으로 보이는데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솥반 뿌리채소밥의 대형마트 판매가격은 개당 3,980원이었는데 제가 구매할 때는 1+1 행사를 하고 있어서 개당 1,990원이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행사가 아니더라도 편하게 솥밥을 즐기고 싶을 때 합리적인 선택이 될거 같습니다.